Search
🏅

등급/포인트 설정

등급/포인트 설정

왼쪽 사이드 메뉴에서 고객관리 - 등급/포인트 설정 를 클릭하면 [등급/포인트 설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고객등급 관리 페이지
등급 설정 버튼 클릭 시 등급을 설정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고객등급 설정 화면
고객등급을 나눌 기준을 구매일자 기준구매건수 기준으로 설정해주세요.
구매일자 기준
최근 3개월 / 최근 6개월 / 최근 12개월 / 최근 24개월 중 선택
구매건수 기준
총 상품 구매 개수 / 보증서 발급일 중 선택
상품을 많이 구매한 고객과 상품을 자주 구매한 고객 기준으로 선택하시면됩니다.
총 상품 구매 개수 : 얼마나 많이
보증서 발급일 : 얼마나 자주
고객등급 설정 화면
각 등급에 맞는 기준을 입력해주세요.
필수 항목 : 등급명 등급 조건 설정
등급 조건 설정 : [구매금액 기준] / [구매건수 기준] 중 필요한 항목에 체크한 후 값을 입력해주세요.
등급 추가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등급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고객등급 설정 화면 하단
저장 버튼을 누르면 [고객등급 미리보기]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고객등급 미리보기

고객등급 미리보기 팝업
설정한 값에 따라 [우선순위], [고객등급], [고객등급 기준], [고객수]가 표시됩니다.
우선순위 컬럼 옆에 아이콘을 drag&drop해서 우선순위를 변경 가능합니다.
고객등급 설정 안내
고객이 여러 등급에 포함되면 우선순위 상위 등급이 적용됩니다.
상위 등급일수록 우선순위를 높게 설정해 주세요. (eg. 최상위 등급 : 우선순위 1)
저장 버튼을 누르면 고객등급이 적용됩니다.
고객등급을 수정할 경우, 익일 03:00에 자동으로 변경사항이 적용됩니다.

고객등급 수정

고객조회 화면
고객관리 - 고객조회 메뉴에서 고객명 을 클릭하면 해당 고객의 고객 상세 화면으로 이동해요.
고객 상세 화면
고객 상세 화면에서 우측 상단 고객등급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고객의 고객등급을 조정할 수 있어요.
고객등급 수정 팝업
 고객등급 고정에 체크 후 [저장]할 경우, 설정해둔 등급 조건과 관계없이 해당 고객의 등급이 고정됩니다.

포인트 설정

 포인트 적립률을 직접 설정하여, 결제금액의 일부를 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이에요.
현재는 오프라인 구매 시에만 적립이 가능해요.
고객관리 - 등급/포인트 설정
화면 상단의 포인트 설정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포인트 설정 팝업
포인트 적립률
결제금액의 몇 %를 적립되게 할지 입력해주세요.
오프라인 보증서를 발급할 때, 결제금액의 일부를 포인트로 적립합니다. 소수점이하의 포인트는 적립하지 않습니다.
오프라인 포인트 적립
오프라인 보증서를 발급할 때, 포인트 적립 기능이 항상 켜져 있도록 기본값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적립 알림톡
포인트 적립 시, 고객에게 알림톡이 발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