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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클 라운지 서비스 이용약관 (2024.10.03)

종전 약관의 전체적인 체계와 내용이 전면 개편되었으므로 개편된 약관 전문을 확인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제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매스어답션](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은 이용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스마트폰∙태블릿기기용 앱 등을 이용하는 경우에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준용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1.
“플랫폼”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콘텐츠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이를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콘텐츠”란 플랫폼이 온라인을 통해 제공하는 사전에 제작된 영상 및 기타 관련 자료 또는 정보를 포함하는 개념으로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또는 영상 등 정보형태를 불문합니다.
3.
“이용자”란 회사의 플랫폼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플랫폼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4.
“회원”이란 플랫폼에 회원가입을 하여 회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자입니다.
5.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플랫폼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6.
“아이디(ID)”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플랫폼이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비밀번호(PASSWORD)”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자신이 정한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포인트”란 재화 또는 콘텐츠 또는 용역을 구매하고 그 대가를 지급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을 말합니다.
9.
“개별이용약관”이란 서비스에 관하여 본 약관과 별도로 ‘약관’, ‘가이드라인’, ‘정책’, ‘방침’ 등 다양한 명칭으로 회사가 이용자에게 준수를 요구하며 배포 또는 게시하는 문서를 말합니다.

제 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플랫폼은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팩스번호, 이메일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플랫폼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플랫폼은 회원이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해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회원이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회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플랫폼은 필요한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플랫폼은 변경사항을 시행일자 7일 전부터 회원에게 서비스 공지사항에서 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피치 못하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할 경우에는 최소한 그 시행일자 30일 전부터 제7조에 규정한 방법으로 개별적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4.
플랫폼은 전 항에 따라 공지 또는 통지를 하면서 공지 또는 통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은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여야 하며, 회원은 이용계약의 해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개정약관의 적용을 받는 서비스의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6.
본 약관에 동의한 회원 모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본 약관은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한 날로부터 서비스 이용 중단(해지)시까지 적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본 약관의 일부 조항은 서비스 이용 중단 또는 이용계약의 해지 후에도 유효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7.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및 해석에 관하여는 개별이용약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및 기타 서비스와 관련된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8.
본 조는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비회원의 경우에도 준용합니다.

제2장 이용계약 및 정보보호

제 4조 회원가입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가 플랫폼이 정한 가입 양식에 정해진 사항을 기입한 후 본 약관 및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 등 동의가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하고, 플랫폼이 이를 승낙함으로써 회원과 플랫폼 사이에 이용계약이 성립하고, 가입신청자는 회원이 됩니다.

제 5조 회원가입 제한 등

1.
플랫폼은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가입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명의나 이메일 주소 등 타인의 개인정보를 이용한 경우
2.
플랫폼으로부터 서비스 이용정지 조치 등 제재를 받은 자가 그 조치기간에 서비스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하고 재가입하고자 하는 경우
3.
회원가입시 양식에 기입한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법령 위반 또는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기타 부당한 회원가입임이 플랫폼의 합리적인 판단에 비추어 인정되는 경우
6.
만 14세 미만인 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가입한 것으로 확인되는 경우
2.
플랫폼은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가입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제공 설비 용량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술적인 부분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기타 플랫폼이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플랫폼에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하며, 변경된 회원정보를 플랫폼에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6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플랫폼에 통보하고 플랫폼의 안내 또는 조치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하며, 플랫폼의 안내 또는 조치를 따르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7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플랫폼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이메일주소, (휴대)전화번호, 로그인 시 알림창, 전자쪽지 등 서비스 내 각종 통지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플랫폼은 회원의 권리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사항에 대해서는 7일 이상 플랫폼의 서비스 내에 공지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8조 개인정보보호

1.
플랫폼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플랫폼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한 상세한 사항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 9조 서비스의 변경

1.
플랫폼은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일자를 명시하여 플랫폼의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2.
플랫폼이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제7조의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하며, 서비스의 변경이 회원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경우 제7조의 방법으로 개별적으로 공지합니다.
3.
전항의 경우, 플랫폼은 유상으로 제공한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플랫폼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무상으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도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10조 서비스 중단

1.
플랫폼은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한 플랫폼의 정책 변경, 서비스의 기술적 사양의 변경 필요성이 있는 경우 또는 다음 각호의 사유를 포함한 기타 상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내용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유지·보수 등을 위한 정기 또는 임시 점검의 경우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관계사와의 계약 종료, 정부의 명령/규제 등 플랫폼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4.
해킹 등 전자적 침해사고나 통신사고 등 예상하지 못한 서비스의 불안정성에 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5.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이 경우 중단되는 서비스의 내용은 제7조에 규정한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 또는 통지하며, 서비스의 중단이 회원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경우 제7조의 방법으로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다만, 플랫폼이 예측할 수 없거나 통제할 수 없는 사유(플랫폼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내지 서버 장애, 시스템 다운 등)로 인해 사전 공지 또는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3.
플랫폼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서비스를 재개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4.
플랫폼은 영업양도, 분할, 합병 등에 따른 영업의 폐지, 서비스의 현저한 수익 악화 등 경영상의 중대한 사유 등으로 인해 서비스를 지속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서비스 전부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플랫폼은 중단일자 30일 전까지 플랫폼의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제 11조 플랫폼의 의무

1.
플랫폼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플랫폼은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플랫폼이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회원이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플랫폼은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12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며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그렇지 않을 경우 플랫폼은 해당 이용자에 대하여 제13조에 따른 제재를 하거나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관련 법령상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플랫폼이 게시한 정보의 임의 변경
4.
플랫폼이 허용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플랫폼 또는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플랫폼 또는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사항을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플랫폼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9.
플랫폼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또는 콘텐츠 또는 용역의 대금, 기타 플랫폼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10.
기타 법령, 선량한 풍속 기타 공서양속/사회통념에 반하거나 본 약관 및 플랫폼의 정책을 위반하는 행위

제 13조 회원탈퇴 및 이용제한

1.
회원은 플랫폼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플랫폼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회원이 법령을 위반하였거나 위반하였다고 판단되는 경우, 플랫폼∙다른 회원 또는 제3자와의 분쟁이 있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의 해지가 상당 기간 동안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플랫폼은 이용자가 본 약관 및 플랫폼이 서비스의 운영을 위하여 정하는 개별이용약관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제12조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위반 게시물 삭제 또는 임시조치(블라인드), 사전통보 후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플랫폼은 제2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 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플랫폼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한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플랫폼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5.
플랫폼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6.
플랫폼은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7.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제재를 받은 이용자가 이의를 제기하고자 할 경우 플랫폼의 고객센터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저작권의 귀속 및 게시물 관련

1.
플랫폼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 일체는 플랫폼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플랫폼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플랫폼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플랫폼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플랫폼이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가 게시물을 게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의 저작권은 이를 게시한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4.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은 플랫폼의 서비스를 이용해 자신이 작성∙제공한 게시물에 관해, 이를 수정∙삭제할 수 있는 권리를 포함하여, 복제권∙공연권∙공중송신권∙전시권∙배포권∙대여권∙2차적저작물작성권 등 저작재산권 일체에 대한 권리를 플랫폼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목적 범위 내에서 플랫폼에게 부여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플랫폼과 서비스 제공에 대한 계약상 관계가 있는 제3자에 대하여도 해당 서비스 제공의 목적으로 하는 경우 동일합니다.
5.
전항의 효력 여하를 불문하고, 회원이 공유를 목적으로 배포한 게시물 또는 회원의 동의를 얻은 게시물은 이용, 전시, 배포 및 수정하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6.
이용자의 게시물이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플랫폼에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플랫폼은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7.
플랫폼은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다음 각호의 사유의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또는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1.
법령을 위반하거나 범죄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2.
플랫폼 또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는 경우
3.
기타 플랫폼의 정책에 위반되는 경우

제 15조 유료서비스 관련

1.
플랫폼은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이를 유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플랫폼이 유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해당 서비스의 이용요금, 납부방법, 교환, 대금 환불 등 절차에 관한 [유료서비스운영정책]을 별도로 제정하여 이를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포인트 관련

1.
포인트는 플랫폼에서 적립/사용하는 포인트를 의미하며 플랫폼은 회원의 구매, 리뷰 작성, 각종 이벤트 참여 등 일정한 서비스 이용을 조건으로, 회원에게 포인트를 지급할 수 있습니다. 금액별 상품별 적립 내용은 플랫폼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1 포인트는 서비스 내에서 원화 1원과 같은 가치를 가지며, 회원은 플랫폼이 정한 조건에 따라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포인트를 단독으로 또는 다른 결제 수단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플랫폼은 회원이 포인트 사용처에서 재화 또는 콘텐츠 또는 용역을 구매할 경우, 그 특성이나 포인트 사용처에 관한 정책상 지급수단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특정 주문유형의 경우 포인트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포인트의 부여 및 사용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플랫폼이 정한 정책에 따르며, 플랫폼은 서비스 페이지에 관련 링크 등을 통하여 이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이는 모든 회원에게 동일하게 적용되며, 휴면회원에 한하여 관계법령에 따라 고지, 처리 등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무상으로 적립된 포인트는 현금으로 전환하거나 환불하는 것이 불가합니다.
6.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포인트가 소멸되며, 어떠한 경우에도 복구되지 않습니다.
1.
포인트의 소멸시효가 경과하는 경우
2.
무상으로 적립된 포인트의 유효기간이 경과하는 경우
3.
서비스의 이용계약이 종료(회원탈퇴, 해지 포함)되는 경우 기 보유한 무상의 포인트
7.
회원은 포인트를 본인의 거래에 대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라도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하거나,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와 동일하게 볼 수 있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8.
회원이 부당 또는 부정하게 포인트를 취득한 경우 회원은 포인트를 사용할 수 없으며 플랫폼은 이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9.
회원이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포인트를 사용하는 경우 플랫폼은 회원의 포인트 사용을 제한하거나 포인트를 사용한 구매신청을 취소하거나, 제13조에 따른 제재를 하거나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10.
플랫폼은 아래와 같은 거래 건을 포인트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재판매를 위한 거래행위로 간주하여 해당 회원의 포인트 적립을 제한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특정 상품군에 대하여 반복적인 구매를 지속적으로 진행하는 경우
2.
고액의 상품군을 반복 지속적으로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플랫폼이 정하는 일정 규모 이상의 거래 건으로 재판매를 위한 거래로 합리적으로 의심되는 경우
11.
구매를 통해 적립된 포인트는 해당 구매가 취소되거나 반품하는 경우 플랫폼에 의해 환수될 수 있습니다. 포인트 잔여분이 있는 경우 자동으로 차감될 수 있고, 잔여분이 없는 경우 적립될 때마다 즉시 환수대상 포인트 총액이 충족될 때까지 자동으로 차감될 수 있습니다.
12.
회원이 구매나 이벤트 등을 통하여 플랫폼으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은 포인트는 플랫폼이 정하여 고지한 유효기간 내에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13.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마지막 적립일로부터 1년이며, 서비스/이벤트에 따라 플랫폼이 정하여 별도로 고지한 유효기간이 있는 경우 그 유효기간에 따릅니다.
14.
먼저 적립된 포인트가 먼저 사용/소멸됩니다.

제4장 통신판매업(재화배송)

제 17조 구매신청

1.
본 장의 규정 일체는 본 장에만 적용됩니다.
2.
회원은 플랫폼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플랫폼은 회원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본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플랫폼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 18조 계약의 성립

1.
플랫폼은 전 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플랫폼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플랫폼의 승낙이 제20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플랫폼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 19조 지급방법

1.
플랫폼에서 구매한 재화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플랫폼은 회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선불전자지급수단에 의한 결제
5.
수령 시 대금지급
6.
마일리지 등 플랫폼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할인쿠폰
8.
플랫폼과 계약을 맺었거나 플랫폼이 인정한 캐시에 의한 결제
9.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 20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플랫폼은 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플랫폼은 배송 전에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23조의 청약철회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21조 재화 등의 공급

1.
플랫폼은 회원과 재화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회원이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를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플랫폼이 이미 재화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플랫폼은 회원이 재화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플랫폼은 회원이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플랫폼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플랫폼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22조 환급

플랫폼은 회원이 구매신청한 재화가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23조 청약철회

1.
플랫폼과 재화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라 다음 각 호의 기간(회원과 플랫폼 간에 다음 각 호의 기간보다 긴 기간으로 약정한 경우에는 그 기간을 말합니다) 이내에 해당 계약에 관한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결제완료] 단계 이후 [상품/배송 준비 중] 단계에서는 이미 물류처리가 진행되어 청약철회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본 조 제2항에 따라 재화를 배송받은 후 반품 및 교환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1.
같은 법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부터 7일. 다만, 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를 공급받거나 재화의 공급이 시작된 날부터 7일
2.
같은 법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지 아니한 경우, 통신판매업자의 주소 등이 적혀 있지 아니한 서면을 받은 경우 또는 통신판매업자의 주소 변경 등의 사유로 제1호의 기간에 청약철회등을 할 수 없는 경우에는 통신판매업자의 주소를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7일
3.
같은 법 제21조 제1항 제1호 또는 제2호의 청약철회등에 대한 방해 행위가 있는 경우에는 그 방해 행위가 종료한 날부터 7일
2.
회원은 재화를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가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그 밖에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는 경우
3.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플랫폼이 사전에 청약철회가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회원의 청약철회가 제한되지 않습니다.
4.
회원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를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제 24조 청약철회의 효과

1.
플랫폼은 회원으로부터 재화를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플랫폼이 회원에게 재화의 환급을 지연한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3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플랫폼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플랫폼은 회원에게 청약철회를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를 하는 경우 재화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플랫폼이 부담합니다.
4.
회원이 재화를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플랫폼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회원이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25조 재화의 청약철회 및 환불의 특칙

재화의 반품에 따른 환불 및 교환은 반품/교환하는 재화가 플랫폼에 도착하고, 플랫폼의 판단에 따라 반품사유가 인정되고, 반품배송비 부담자가 확인된 이후에 이루어집니다.

제 26조 플랫폼의 면책

1.
플랫폼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관련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플랫폼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5장 통신판매중개업(재화배송_중개판매)

제 27조 총칙

1.
“판매자”란 본 약관에 따라 플랫폼이 제공하는 중개판매 서비스를 통하여 재화를 판매할 목적으로 판매자 약관을 승인하거나 플랫폼과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2.
“구매자”란 판매자가 판매하는 재화를 구입할 의사를 플랫폼이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밝힌 자를 말합니다.

제 28조 구매신청

1.
본 장의 규정 일체는 본 장에만 적용됩니다.
2.
구매자는 플랫폼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플랫폼은 구매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판매자 정보,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본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플랫폼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 29조 수신확인통지, 계약의 성립 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플랫폼은 구매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구매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물품 대금이 결제된 물품을 판매하는 판매자는 구매자와 재화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구매자의 구매신청 시점부터 30시간 이내에 배송날짜를 설정하는 방법으로 판매승인을 하여야 합니다. 판매승인 시 계약이 성립됩니다.
3.
플랫폼은 판매자의 판매승인으로 계약이 성립되는 경우, 배송날짜 안내 통지를 통해 계약성립 사실을 구매자에게 알립니다(이를 “계약성립 통지”라고 합니다).
4.
구매자는 회사로부터 계약성립 통지를 받기 전까지만 구매신청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적법하게 구매신청을 취소한 경우, 플랫폼은 7영업일 내에 결제된 재화대금을 결제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구매자에게 환급합니다.
5.
구매자는 재화 수령일로부터 3일 이내에 거래확정을 하여야 합니다. 이 기한 내에 거래확정, 반품, 기타 거래확정하지 않을 사유에 대한 의사표시가 접수되지 않는 경우 플랫폼은 자동으로 거래확정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6.
구매자가 거래확정을 하거나 제5항에 따른 자동 거래확정 절차가 진행되어 물품대금이 판매자에게 지급되면 중개서비스가 종료됩니다. 그 이후 플랫폼을 통한 청약철회(거래취소), 환불 등의 절차는 불가능하며 플랫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청약철회(거래취소), 환불 등의 모든 문제는 판매자와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7.
중개서비스가 종료된 이후 플랫폼은 이에 개입하지 않으므로, 판매자와 구매자 간 모든 분쟁은 거래 당사자인 판매자와 구매자가 해결하여야 합니다.
8.
플랫폼은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 구매자, 배송업체 등 관련 당사자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이 경우 해당 분쟁 등은 관련 당사자가 직접 해결하여야 합니다.

제 30조 지급방법

1.
플랫폼에서 구매한 재화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아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플랫폼은 구매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선불전자지급수단에 의한 결제
5.
수령 시 대금지급
6.
마일리지 등 플랫폼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할인쿠폰
8.
플랫폼과 계약을 맺었거나 플랫폼이 인정한 캐시에 의한 결제
9.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 31조 환불

1.
구매자는 재화를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판매자에게 환불요청을 할 수 없습니다.
1.
구매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가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그 밖에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는 경우
2.
구매자는 제1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를 배송받은 날부터 3일 이내에 환불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환불요청은 플랫폼에서 안내된 방식으로 할 수 있습니다.
3.
재화의 환불은 다음과 같은 절차를 거쳐 이루어집니다.
1.
구매자가 플랫폼이 안내한 방식에 따라 환불을 신청하면 플랫폼은 그 사실을 판매자에게 즉시 통지합니다.
2.
플랫폼은 구매자에게 반품하고자 하는 재화를 플랫폼 또는 판매자에게 반환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플랫폼 또는 판매자는 재화가 반환되면 본 약관 또는 관련 정책상 환불사유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판단합니다.
4.
환불에 필요한 배송비 및 그 밖에 필요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이 경우 재화 하자 또는 오배송의 경우에는 판매자가 그 비용을 부담하나 구매자의 단순 변심의 경우에는 구매자가 그 비용을 부담합니다.
5.
환불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플랫폼은 구매자에게 본 약관 규정에 따라 환불절차를 진행합니다.

제 32조 환불신청의 효과

1.
플랫폼은 거래가 취소되어 결제대금을 환불하는 경우에는 그 취소된 날로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2.
플랫폼은 위 대금을 환불함에 있어서 구매자가 신용카드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제 33조 대금 정산

1.
플랫폼이 제공하는 결제 서비스로 재화 대금을 결제한 구매자에게 판매자가 재화를 배송하고, 제29조 제5항에 따른 거래확정이 이루어지고 나면, 플랫폼은 사전 안내된 거래 수수료를 공제하고 정산한 대금을 2영업일 이내에 판매자에게 지급합니다.
2.
플랫폼은 판매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비용을 판매대금 정산 시 정산 금액에서 공제한 후 나머지 금액에 한하여 판매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3.
판매자가 재화를 발송하였으나 배송 추적이 불가능한 사유 등으로 배송 완료 여부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발송일 기준으로 45일째되는 날 판매자에게 대금의 정산을 할 수 있습니다.
4.
판매자 또는 플랫폼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한 경우, 플랫폼은 판매자의 해지 전 최종 3개월 동안 월 평균 판매액의 30%에 해당하는 금액을 계약 해지일로부터 3개월 동안 예치하여 구매자에 대한 환불 등 절차에 사용하고 위 기간이 지난 후 잔여 금액을 판매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5.
플랫폼은 배송과정에서의 문제로 장기간 구매자의 재화 수령이 지연되고 있는 건의 대금 정산을 향후 구매자의 환불 요청에 대비하여 일정 기간 유보할 수 있습니다.
6.
판매자의 채권자가 제기한 신청에 의한 대금의 가압류, 압류 및 추심명령 등 법원의 결정이 있을 경우, 플랫폼은 판매자와 채권자 간의 합의 또는 채무액 변제 등으로 위 결정이 해제될 때까지 대금의 정산을 보류하거나 제3채무자로서 정당하게 판매자의 채무를 변제할 수 있습니다.
7.
플랫폼은 아래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대금의 정산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1.
구매자가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 플랫폼은 정당한 이유가 있다면 여신전문금융업상 규정에 따른 신용카드 부정사용을 통한 허위거래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최고 60일까지 판매자에 대한 대금의 지급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플랫폼은 거래 사실 확인을 위한 증빙을 판매자에게 요구할 수 있으며, 플랫폼은 사실 여부 확인 후 판매자에게 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2.
플랫폼은 판매자가 매매 부적합 재화의 판매자로 적발되거나, 구매자의 불만이 다수 접수되는 등의 사유로 추가적인 환불 요청이 염려되는 경우 3개월간 정산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3.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거나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플랫폼은 판매자에게 사전 통지하고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한 정산을 일정 기간 보류할 수 있습니다.
4.
판매자가 판매하고 있는 다수의 재화 중 일부에 대하여 본 조에 따른 대금 정산 보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플랫폼은 다른 구매자의 피해 방지를 위해 필요하다는 등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해당 판매자가 판매하고 있는 재화 중 정산 보류 사유가 직접적으로 발생하지 않은 다른 재화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한 정산을 일정 기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 34조 판매자의 유의사항

1.
판매자는 서비스를 이용하며 다음 각 호의 행위를 준수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플랫폼은 해당 판매자에 대하여 제13조에 따른 제재를 하거나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1.
판매자는 최대한 상품 정보를 자세히 작성해야 합니다.
2.
판매자는 구매자의 구매신청 시점으로부터 30시간 이내에 배송날짜를 설정하는 방법으로 판매승인을 하여야 합니다.
3.
판매자는 구매자가 결제한 이후에 임의로 거래를 중단하거나 취소하여서는 아니되며, 판매할 수 없는 사정이 생긴 경우 지체없이 그 사실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재화 대급의 환불절차 진행을 위하여 해당 사실을 플랫폼에 알려야 합니다.
4.
판매자는 구매자의 단순 변심 시를 제외하고 판매자가 사전에 명시하지 않은 재화의 하자가 있는 경우(하자의 종류 불문), 사용상의 안전성에 결함이 있는 경우, 재화의 본질적인 기능 구현이 어려운 경우에는 환불을 하여야 하며, 환불에 따른 비용을 부담해야 합니다.
5.
판매자는 구매자와 재화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계약이 성립된 후 판매자가 설정한 배송날짜에 재화가 배송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2.
제1항 제2호 위반 시 해당 구매신청은 자동으로 철회되고 재화 대금이 구매자에게 환불될 수 있습니다.
3.
제1항 제3호의 하자 및 사용상의 안전성의 결함의 부존재, 본질적인 기능 구현이 어렵지 않다는 점에 대한 입증책임은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4.
판매자는 구매자가 배송상의 문제로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35조 구매자의 유의사항

1.
구매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준수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플랫폼은 해당 구매자에 대하여 제13조에 따른 제재를 하거나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있고, 위반행위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하여 구매자가 직접 책임을 집니다.
1.
구매자는 재화 구매 시 택배비를 지급하여야 합니다.
2.
플랫폼은 통신판매중개자로서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자유로운 재화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구매자는 재화를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자가 서비스 내에 작성한 재화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3.
구매자는 본 약관 및 플랫폼이 서비스 화면에서 공지하는 내용, 이용방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구매자는 구매한 재화에 청약철회의 원인이 발생하면 수령한 재화를 임의로 사용하거나 훼손되도록 방치해서는 안 됩니다.
5.
구매자는 판매자와 재화의 매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합니다.
6.
구매자는 대금의 결제 시 본인의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여야 하며, 타인의 정보를 입력하거나, 부정확한 또는 허위의 정보를 입력해서는 안 됩니다.
2.
구매자는 플랫폼이 구매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하여 판매자 등으로부터 재화 관련 정보를 제공받아 게재하거나 제3자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사이트를 통하여 참조용 상품정보나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경우에도 재화의 구매와 관련하여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플랫폼은 어떠한 경우에도 구매자의 거래확정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3.
플랫폼은 구매자의 대금 결제 시 해당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해당 거래의 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4.
플랫폼은 구매자에게 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각종 설비와 자료를 관리하고, 서비스가 제공 목적에 맞게 이용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 경우 구매자에게 이용 목적에 위반되는 부분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 사유의 소명을 요청할 수 있고, 거래취소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5.
미성년자가 사이트를 통하여 재화를 구매하는 경우에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하지 아니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 36조 금지행위

1.
판매자와 구매자가 플랫폼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하고 직접 거래하는 행위(직거래)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금지됩니다. 이 경우 직거래를 통하여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에게 있으며 플랫폼은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2.
물품판매 또는 용역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따라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 행위는 금지됩니다.
3.
실제 재화의 배송이 없는 등 재화의 실질적인 구매의사가 없는 구매행위와 플랫폼이 제공하는 할인율 등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거래를 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4.
플랫폼은 회원이 본 조의 금지행위를 하는 경우에는 해당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서비스의 이용 제한, 이용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제 37조 분쟁조정

1.
플랫폼은 구매자와 판매자 간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에 이를 합리적이고 원활히 조정하기 위한 분쟁조정센터를 운영합니다.
2.
구매자와 판매자는 분쟁조정센터의 조정에 신의칙에 입각하여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제 38조 분쟁조정

1.
플랫폼은 다음의 사항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플랫폼 및 플랫폼의 임직원, 대리인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플랫폼은 통신판매중개자로서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자유로운 재화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구매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않으며,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과 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이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플랫폼은 판매자가 등록한 재화의 내용과 거래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구매자는 스스로 책임지고 재화를 구매해야 합니다.
3.
플랫폼은 회원 간의 모든 행위(거래행위 포함)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재화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4.
플랫폼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관련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플랫폼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장 이용계약의 해지

제 39조 이용계약 해지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플랫폼이 회원의 정보를 일정 기간 보유하여야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이 등록한 정보 및 게시물 등 모든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다만, 다른 회원의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의 데이터, 법령상 플랫폼의 보관의무가 있는 데이터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제7장 기타

제 40조 연결사이트와 피연결사이트 간의 관계

1.
상위 웹사이트(이하 “사이트”)와 하위 사이트가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각종 광고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사이트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사이트라고 합니다.
2.
연결사이트는 피연결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사이트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플랫폼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피연결사이트에서는 플랫폼의 본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피연결사이트의 서비스 이용, 재화 또는 콘텐츠 또는 용역 구매에 관하여는 해당 피연결사이트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고 플랫폼은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41조 개별이용약관

플랫폼이 개별이용약관을 둘 경우 회원이 최초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 동의 절차를 거치도록 하거나 이를 회원이 충분히 확인할 수 있도록 제시하며, 개별이용약관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 42조 책임제한

플랫폼은 이용자에게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는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 및 플랫폼의 임직원, 대리인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43조 손해배상

1.
플랫폼은 플랫폼의 고의, 과실로 인하여 회원이 손해를 입게 될 경우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의 손해를 배상하겠습니다.
2.
플랫폼은 플랫폼의 고의, 과실 없이 발생된 아래와 같은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플랫폼은 법률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계적 손해, 및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에서 발생한 손해
2.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3.
서비스에 접속 또는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4.
제3자가 불법적으로 플랫폼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5.
제3자가 플랫폼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플랫폼 서버로부터의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6.
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7.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명예훼손 등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손해
8.
제10조 제1항에 따라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
9.
기타 플랫폼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
3.
플랫폼은 플랫폼의 고의, 과실이 없는 한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4.
플랫폼은 서비스 및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5.
플랫폼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이용자가 본 약관의 규정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플랫폼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플랫폼은 이용자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7.
플랫폼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관련 책임이 면제됩니다.
8.
플랫폼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44조 분쟁해결

1.
플랫폼은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플랫폼은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플랫폼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45조 준거법 및 재판권

1.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2.
플랫폼은 이용자와의 분쟁이 발생할 경우 이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할 것이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해소되지 않으면 이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할 수 있습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4. 10. 03.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