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매스어답션은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와 보호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1.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처리 항목, 처리 및 보유기간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 최소한의 범위에서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합니다.
1)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지 않고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처리하고 있습니다.
법적 근거 | 구분 | 수집 목적 | 수집 항목 | 보유 및
이용기간 |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제1항제4호(계약의 이행) | 회원 서비스 운영 |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 <이메일 로그인>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SNS 로그인_카카오>
카카오 서비스 ID, 카카오계정(이메일, 휴대폰번호), 이름(또는 닉네임), 생년월일
<SNS 로그인_네이버>
네이버 계정, 이름, 휴대폰번호
<SNS 로그인_애플>
애플계정(이메일주소)
<SNS 로그인_라인>
닉네임, 라인계정(이메일주소) | 회원 탈퇴 시까지 |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제1항제4호(계약의 이행) | 버클지갑 | 버클 플랫폼 이용을 위한 가상자산용 지갑 생성 및 관리 | Account Info(Klaytn Account Address) | 회원 탈퇴 시까지 |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제1항제4호(계약의 이행) | 민원처리 | 오류 및 불편사항, 문의사항 처리 |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오류 및 불편사항 또는 문의사항, 주문내역 | 3년(전자상거래법 제6조) |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제1항제6호(정당한 이익) | 부정이용 방지 |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통지·고지 | 이름, 휴대폰번호 또는 이메일주소 | 회원 탈퇴 후 1년까지 |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제1항제2호(법률에 특별한 규정) | 통신기록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서비스 방문기록 보존 | 이름, 방문기록 |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및 시행령 제41조제2항제2호) |
2)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아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 제1항 제1호 및 제22조 제1항 제7호에 따라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아 처리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 수집 목적 | 수집 항목 | 보유 및 이용기간 |
프로필사진 | 프로필사진 설정 | <SNS 로그인_카카오>
프로필사진 | 동의 철회 혹은 회원 탈퇴 시까지 |
고객관리 | 고객관리 | 성별 | 동의 철회 혹은 회원 탈퇴 시까지 |
이벤트 | 이벤트 참여 및 경품 응모 | 이름, 주소,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 동의 철회 혹은 이벤트 종료 후 6개월까지 |
실적 정보 통계 및 신규 서비스 개발 | 상품/서비스 이용 실적 정보 통계, 신규서비스개발 | 서비스 이용 중 생성된 다양한 자동생성정보 및 서비스 이용기록(앱 사용 이력, 검색 이력, 불량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정보주체가 작성하는 게시물/기타 콘텐츠 등 정보, 단말기 정보(OS/화면크기, 디바이스ID), IP주소 | 동의 철회 혹은 회원 탈퇴 시까지 |
맞춤형 서비스 |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 | 담당자정보(이름, 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 서비스 이용 중 생성된 다양한 자동생성정보 및 서비스 이용기록(앱 사용 이력, 검색 이력, 불량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IP주소, 광고 식별자 | 동의 철회 혹은 회원 탈퇴 시까지 |
홍보 및 마케팅 | 서비스 홍보 및 판매 권유를 위한 개인정보 처리 | 이름, 이메일 주소, 휴대폰번호, 서비스 이용 중 생성된 다양한 자동생성정보 및 서비스 이용기록(앱 사용 이력, 검색 이력, 불량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IP주소, 광고 식별자 | 동의 철회 혹은 회원 탈퇴 후 6개월까지 |
2.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 다른 법령에 따라 보존하는 개인정보의 항목과 보존 근거는 [1.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처리 항목, 처리 및 보유기간]항목에서 확인 가능
3.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파기방법
◦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3.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현재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정부 관계부처가 합동으로 발표한 「긴급상황 시 개인정보 처리 및 보호수칙」에 따라 재난, 감염병, 급박한 생명·신체 위험을 초래하는 사건·사고, 급박한 재산 손실 등의 긴급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관계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여기를 눌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 경우 회사는 근거법령에 의거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제공하며, 목적과 다르게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4.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받는 자(수탁자) | 위탁업무 |
Amazon Web Services, Inc.(한국) |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발 및 운영 (개인정보를 포함한 데이터 보관) |
주식회사 그라운드엑스 | 디지털 자산 지갑 서비스 |
토스페이먼츠 주식회사 | 전자 결제 대행 서비스 |
주식회사 코리아포트원 | 전자 결제 대행 서비스 |
㈜다우기술(비즈뿌리오) | SMS(문자) 및 알림톡 발송 대행 |
비즈톡(주) | 네이버톡톡 메시지 발송 대행 |
(주)채널코퍼레이션 | 고객상담 시스템 운영 |
Tally | 고객 서베이 진행 및 운영 |
(주)써머스플랫폼 (스윗트래커) | 택배 송장조회 서비스 |
2.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 제6항에 따라 수탁자가 당사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재위탁하는 경우 회사의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4.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5.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전담조직 운영, 정기적 직원 교육
3.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개인정보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4.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설치·운영하는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
1.
회사는 사용자에게 개별적인 서비스와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정보주체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정보주체의 PC 또는 모바일에 저장됩니다.
3.
정보주체는 웹 브라우저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허용, 차단 등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행태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정보주체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를 활용하여 개인을 식별하지 않고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행태정보만을 수집하며, 사상, 신념, 학력·병력 등 개인의 권리·이익이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3.
정보주체는 [8.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성명 또는 개인정보 업무 담당부서 및 고충사항을 처리하는 부서에 관한 사항]의 담당부서로 행태정보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과 거부권 행사, 피해 신고 접수 등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7.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및 철회 요구, 자동화된 결정에 대한 거부 또는 설명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이하 “권리 행사”)할 수 있습니다.
※ 14세 미만 아동에 관한 개인정보의 열람등 요구는 법정대리인이 직접 해야 하며, 14세 이상의 미성년자인 정보주체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에 관하여 미성년자 본인이 권리를 행사하거나 법정대리인을 통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도 있습니다.
2.
권리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이메일,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정보주체는 언제든지 [https://vircle.co.kr]에서 개인정보를 직접 조회·수정·삭제하거나 ‘문의하기’를 통해 열람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정보주체는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 철회가 가능합니다.
•
정보주체는 언제든지 [https://vircle.co.kr]를 통해 자동화된 결정의 거부 및 설명 요구가 가능합니다.
3.
권리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방법에 관한 고시(제2023-12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4.
정보주체가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 정지를 요구할 권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및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6.
자동화된 결정이 이루어진다는 사실에 대해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았거나, 계약 등을 통해 미리 알린 경우, 법률에 명확히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자동화된 결정에 대한 거부는 인정되지 않으며 설명 및 검토 요구만 가능합니다.
- 또한 자동화된 결정에 대한 거부・설명 요구는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등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 요구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권리 행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8.
권리주체는 권리 행사를 [8.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성명 또는 개인정보 업무 담당부서 및 고충사항을 처리하는 부서에 관한 사항]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권리 행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8.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성명 또는 개인정보 업무 담당부서 및 고충사항을 처리하는 부서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구분 | 성명 등 | 연락처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개인정보열람청구 | 직책 : 대표이사
성명 : 박찬우 | 전화번호 : 01027824704
이메일 : cs@mass-adoption.com |
2.
정보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9.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1.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2.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고,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 구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8.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성명 또는 개인정보 업무 담당부서 및 고충사항을 처리하는 부서에 관한 사항]의 담당부서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10.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1.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4.07.10. 부터 적용됩니다.
2.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