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개인정보 위탁사 고지 안내 추가

안녕하세요, 버클입니다.
브랜드 디지털 개런티 발급서비스 버클의 핵심 기능중 하나는 개런티/멤버십 발급을 통해 브랜드 고객 데이터를
확보하고 관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고객 정보의 수집이나 활용과 관련된 문의를 많이 주시는데요. 브랜드에게 정말 소중한 고객 정보를 문제없이 저장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가이드를 참고해 잘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수탁 계약과 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 업데이트

버클을 처음 도입하면서 가장 유용하게 사용되는 기능은 고객 정보 확보/관리 기능입니다. 버클을 통해 개런티와 멤버십을 발급하시면 버클의 DB에 브랜드 고객 데이터를 쌓으실 수 있는데요. 이를 위해 버클과 고객 정보 저장에 대한 위탁 계약을 체결하고, 홈페이지(자사몰)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업데이트 해주셔야 합니다.
1.
버클 서비스 이용을 시작하는 일정을 결정합니다.
2.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 업데이트 내용을 준비합니다.
3.
도입 7일 전 기존 회원들을 대상으로 업데이트 내용을 사전 안내합니다.
4.
안내한 날짜가 되면 홈페이지 이용약관과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변경합니다.
5.
버클 서비스를 이용해 고객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위탁사 추가를 꼭 해야하나요?

위수탁 계약 진행

홈페이지(자사몰)의 고객 정보를 버클 서비스에 활용한다는 계약입니다. 관리 주체는 자사몰이며, 관리의 책임도 자사몰에 있습니다. 버클은 고객의 정보를 활용하는 것이 없습니다.

개인 정보 위탁사 고지 안내 내용

버클 디지털 개런티 발급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 고객정보와 상품정보 저장에 대한 위탁 안내가 자사몰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서비스 이용약관과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뭔가요?
자사몰에서 고객들에게 공지하는 기본 내용입니다. 주로 홈페이지 하단에 상시 공개돼있습니다.
홈페이지 내 서비스 이용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과 개인정보를 다루는 방법 및 정책을 포함한 내용입니다.
회원가입 시, 서비스 이용약관과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동의는 필수입니다.

업데이트 방법 안내

아래 참고 이미지와 같이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위탁받는 자와 위탁 업무를 업데이트 해주세요.
위탁받는 자
위탁 업무 내용
(주)매스어답션
고객정보/ 상품정보 기반 디지털 개런티 발급, 카카오톡 알림톡, SMS, 발송 대행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카페24 쇼핑몰 운영 - 가이드
메뉴 위치: [쇼핑몰 설정 → 기본 설정 → 개인정보 제공 설정 → 개인정보처리 위탁 동의]
일반 개인 사이트 운영 - 가이드
제 4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해당 내용을 추가해주세요.

플랫폼에 입점판매를 하고 계신가요?

플랫폼에 입점해 브랜드 상품을 판매중 이시라면 상품의 상세페이지에 아래와 같은 문구를 삽입 해주셔야 합니다.
예시) OOO 상품구매 시, 브랜드 서비스 정책에 따라 상품보증 및 사후서비스 이용의 편의를 위하여 외부 디지털 보증서 발급 솔루션을 통하여 발급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