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 관리를 통해 고객센터, 채팅, 게시판, 전화를 통해 접수되던 수선 요청을 한 곳에서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런 점이 좋아집니다
고객
•
고객은 발급된 보증서 상세 화면에서 바로 A/S 접수가 가능합니다.
•
보증서에 상품정보가 모두 저장되어 있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어요.
브랜드(기업)
•
접수된 수선신청 내역은 [A/S 관리]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
[A/S 관리]에서 견적중 A/S 진행중 완료 신청취소 등
진행 상황을 변경하면서 관리할 수 있어요.
•
고객이 신청한 내용은 [A/S 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A/S 설정
[A/S 관리] - [A/S 설정] - [기본정보] 탭에서 A/S 센터 정보와 결제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A/S 센터 정보 입력
•
A/S 센터 정보
◦
고객으로부터 상품을 수령할 주소를 정확히 입력해주세요.
결제 정보 입력
•
결제 정보
◦
고객으로부터 송금 받을 계좌를 정확히 입력해주세요.
고객이 A/S 접수를 완료할 시
•
(고객 시점)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A/S 접수 이메일
•
(브랜드 시점) 담당자 이메일로 [신규 A/S 접수 이메일]이 발송됩니다.
A/S 내역
1.
[진행상태]를 클릭하여 A/S 진행상태를 직접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신청번호]를 클릭하면 해당 접수건의 A/S 내역 상세를 볼 수 있습니다.
A/S 내역 상세
•
신청 정보
•
고객 정보
•
수령 정보
◦
고객이 A/S 신청 시에 입력한 상품 수령 주소
◦
A/S가 완료되면, 이 주소로 상품을 배송하면 됩니다.
•
상품 정보
•
디지털 보증서 정보
•
상담 메모
◦
A/S 진행상황에 대해서 메모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
입력한 메모는 관리자만 조회가 가능하고, 고객에게는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A/S 진행상태
•
A/S 진행상태는 총 7가지입니다.
◦
접수완료 - 접수 내용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
1차견적 - 접수 사진 기준으로 1차 견적서 전달, A/S 센터 주소 노출
◦
최종견적 - 상품 수령 후 최종 견적서 전달, 결제 입금 계좌 노출
◦
A/S 진행중 - A/S 진행중 상태
◦
완료 - A/S 완료 상태
◦
교환완료 - 무상으로 상품을 교환하거나, 별도 견적서 없이 진행하는 경우
◦
신청취소 - A/S 접수 취소한 상태
•
상태를 무조건 순서대로만 변경이 가능한 건 아니며,
일부 단계를 건너뛸 수 있지만 이전 단계로 이동은 불가합니다.
•
완료 신청취소 교환완료 후에는 상태변경이 불가합니다.
접수완료 상태
A/S 내역 상세 - 접수완료 상태
접수완료 상태에서
•
1차견적 상태로 변경 시, 견적서 작성 팝업이 표시됩니다.
•
최종견적 상태로 변경 시, 최종 견적서 전달, 결제 입금 계좌가 노출됩니다.
•
A/S 진행중 상태로 변경 시, A/S 진행중 상태로 변경됩니다.
•
완료 상태로 변경 시, A/S 완료 처리됩니다. 고객에게 A/S 완료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
신청취소 상태로 변경 시, A/S 접수 취소 처리됩니다. 고객에게 A/S 취소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
견적서 작성 을 클릭하면 견적서 작성 팝업이 표시됩니다. 견적서를 작성하고 저장하면 고객에게 A/S 견적서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견적서 작성 팝업
[고객용] A/S 견적서 알림톡
[1차 견적서 작성 팝업]
•
견적 비용, 예상 작업기간 (일), 메모사항을 작성하고 전송 을 클릭하면 고객에게 1차 견적서가 알림톡으로 발송됩니다.
[고객용] 견적서 상세 - 결제 정보
[고객] 1차 견적서 상세 화면
•
작성한 견적서 정보가 노출됩니다.
◦
고객은 해당 견적서를 보고, A/S 센터로 상품을 발송합니다.
◦
고객의 상품의 상태를 확인 후,
최종 견적서를 전송하시면 됩니다.
견적서 작성 팝업
[고객용] A/S 견적서 알림톡
[최종 견적서 작성 팝업]
•
견적 비용, 예상 작업기간 (일), 메모사항을 작성하고 전송 을 클릭하면 고객에게 최종 견적서가 알림톡으로 발송됩니다.
[고객용] 견적서 상세 - 결제 정보
[고객] 최종 견적서 상세 화면
•
작성한 견적서 정보가 노출됩니다.
◦
고객은 해당 견적서를 보고, 결제를 합니다.
◦
결제 내역을 확인 후, A/S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A/S 진행중 상태
A/S신청 상세 - A/S세탁 진행중
•
진행중 처리하면 고객에게 A/S 진행중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A/S신청 상세 - A/S세탁 진행중
[고객용] A/S 완료 알림톡
진행중 상태에서
•
완료 상태로 변경 시, A/S 완료 처리됩니다. 고객에게 A/S완료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
신청취소 상태로 변경 시, A/S 접수 취소 처리됩니다. 고객에게 A/S 취소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
완료 버튼 클릭 시, A/S 완료 처리됩니다. 고객에게 A/S 완료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완료 상태
A/S 내역 상세 - 완료
•
하단에 배송정보 입력 을 클릭하면 배송정보 입력 팝업이 표시됩니다.
•
상품 출고후, 택배사와 운송장번호를 입력하면 고객이 A/S 내역 상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송 정보 입력
•
배송
◦
상품을 고객에게 배송할 경우 선택해주세요.
•
직접수령
◦
상품을 고객이 직접 수령하는 경우 선택해주세요.
•
택배사
◦
상품을 배송하는 택배사를 선택해주세요.
•
송장번호
◦
해당 배송건의 송장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신청취소 상태
A/S 내역 상세 - 신청취소
[고객용] A/S 신청취소 알림톡
•
신청취소 처리하면 고객에게 A/S 신청취소 알림톡이 발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