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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랜 변경 및 환불 정책

버클은 기업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합리적인 가격정책을 제시합니다. 매달 같은 금액의 구독플랜을 결제하는 것이 아닌 달마다 발급한 발급량에 맞는 구독 플랜으로 자동 업/다운그레이드가 진행됩니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 가이드를 확인해주세요!

플랜 업그레이드

플랜 업그레이드 케이스
상위 플랜으로 변경하는 경우 (ex. 엑스스몰 플랜 → 미디엄 플랜으로 변경)
월 결제를 연 결제로 변경하는 경우
무료체험 중 유료플랜으로 변경하는 경우
상위플랜으로 업그레이드 시 결제 프로세스
상위플랜으로 변경
개런티카드 발급량을 모두 소진한 상태에서 플랜을 업그레이드
플랜별 개런티 발급량이 30% 남아있을때 부터 메일과 플랫폼내에서 잔여량 체크에 대한 알림을 전송합니다.
개런티 발급량이 모두 소진 되면 개런티 발급 서비스의 이용은 불가합니다.
개런티카드 발급량이 남아있는 상태에서 플랜을 업그레이드
업그레이드 결제한 플랜 + 기존 사용중이던 플랜의 남은 개런티 발급량
ex) 11월 16일에 엑스스몰 요금제 결제 후, 12월 8일에 스몰요금제로 업그레이드
참고 사항
플랜 업그레이드 시, 업그레이드한 내용이 즉시 적용되고 직전 사용중이던 요금제에서 남은 개런티 발급수는 플랜 업그레이드 후 최대 2영업일 이내에 적용됩니다.
연결제로 플랜을 구독 중 업그레이드
이용중이던 플랜의 잔여 기간만큼 업그레이드 한 플랜의 구독료가 결제됩니다.
(업그레이드할 플랜 구독료 - 구독중인 플랜 구독료) X (기존 플랜을 이용한 개월 / 12개월)
결제일은 업그레이드 결제를 진행한 날로 변경됩니다.
ex) 1월부터 연결제로 스몰 플랜 이용중 5월14일에 미디엄 플랜으로 업그레이드 결제금액 : (미디엄 플랜 구독료 - 스몰 플랜 구독료) X (5개월 / 12개월)
참고 사항
플랜 업그레이드 시, 업그레이드한 내용이 즉시 적용되고 직전 사용중이던 요금제에서 남은 개런티 발급수는 플랜 업그레이드 후 최대 2영업일 이내에 적용됩니다.
월결제를 연결제로 변경
기존에 월 결제를 이용하던 고객이 연 결제로 변경할 경우 연 결제를 요청한 다음달 부터 적용됩니다.
ex) 지속적으로 월 결제를 사용하다 11월 n일에 연결제로 변경을 할 경우 12월부터 연 결제가 적용 (단, 연결제에 대한 결제는 플랜변경 요청을 한 당일에 진행됩니다.)
무료체험중 유료플랜으로 변경
30일 무료체험 이용중 유료플랜으로 결제를 한 당일부터 유료플랜으로 변경됩니다.
참고사항 결제일의 경우 월 결제 → 연 결제 혹은 연 결제 → 월 결제 바뀌는 경우 결제일이 신규 결제일자로 변경됩니다.

플랜 다운그레이드

플랜 다운그레이드 케이스
하위 플랜으로 변경하는 경우 (ex. 미디엄 플랜 → 스몰 플랜으로 변경)
연 결제를 월 결제로 변경하는 경우
다운레이드 시 결제 프로세스
하위플랜으로 변경
결제를 진행한 다음달부터 변경된 플랜이 적용됩니다.
ex) 11월부터 미디엄플랜을 사용 중에 11월 16일에 스몰플랜으로 변경 → 12월부터 스몰플랜 적용
다운그레이드에 대한 결제는 다음달 결제일에 적용됩니다.
참고 사항
연결제로 구독 중 플랜의 다운그레이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월결제로 요금플랜을 변경 한 뒤 플랜을 다운그레이드 해주시거나 고객센터로 문의를 주시면 플랜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연결제를 월결제로 변경
기존에 연 결제를 이용하던 고객이 월 결제로 변경을 요청할 경우 월 결제로 플랜이 변경되었다는 것을 화면상에서 공지, 실제로 적용되는 시점은 연 결제로 결제한 기간이 만료된 시점부터 월결제가 진행됩니다.
연결제 혹은 월결제 관련한 환불정책은 따로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연 결제로 진행 중, 바로 취소하고 월결제를 진행하고 싶으신 고객께서는 고객센터로 문의를 주시면 사용 중 남은 금액에 대해서 환불을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료플랜 사용중 구독취소
유료플랜 이용중 구독취소를 하게 되면 이용중이던 모든 기능이 제한됩니다.

결제 실패

결제 실패란?
자동 결제 시 등록해두신 결제 카드로 결제가 실패하면 메일과 플랫폼내에서 공지를 해드리고, 5일의 유예 기간 동안 하루에 한 번씩 재결제를 시도합니다.
5일간 재결제 시도 후 6일차에도 결제에 완전히 실패하면 버클의 서비스 사용이 제한됩니다. 이 경우 등록된 카드의 문제를 해결(ex.카드분실,카드정지 등으로 인해 새로운 카드 등록)하시면 자동으로 재결제가 진행됩니다.
수동으로 플랜을 업그레이드 하는 경우에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위약금

위약금이 발생하는 경우는?
위약금은 약정된 구독 내용을 다운그레이드 할 시, 기존의 구독에서 할인받은 항목이 있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구독 취소한 날이 속하는 달의 다음 달의 결제일 전날부터 남은 기간동안 아래 위약금 공제 후 환불 (다만, 구독 취소한 날이 속하는 달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차액 환불 시에는, 위약금 규정에 따라 할인 전 정가 기준으로 사용 일수를 계산하여 잔여 금액이 예치금으로 환불됩니다.
환불금액 = 총 결제금액 - (월결제금액 X 사용개월수)
위약금 = [총 결제금액 - (월결제 금액 x 사용개월수)]*0.1

환불 프로세스

전액 환불이 가능한 경우는?
플랜을 구독 후 7일 이내에 1개의 개런티도 발행하지 않았을 경우에 한해 전액 환불이 진행됩니다.
환불 신청 후 버클팀에서 검토 후 100% 결제 취소를 진행 해드립니다.
만약, 결제하신 카드를 해지하시거나 카드취소가 불가능한 경우 버클팀에서 고객님이 알려주시는 지정계좌로 결제하신 금액의 환불을 진행 해드립니다.
부분 환불은 어떤 경우에 진행되나요?
버클 환불정책의 기준은 개런티 발급량 입니다. 플랜을 구독 후 개런티 발급량을 계산하여 차감 후에 나머지 금액의 부분 환불이 진행됩니다.
구독플랜별 지급된 개런티 발급량의 %만큼 결제하신 금액에서 %를 제외하고 환불을 진행합니다.
지급된 개런티 발급량을 모두 소진 하신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이외 환불과 관련된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