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클은 기업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합리적인 가격정책을 제시합니다. 매달 같은 금액의 구독플랜을 결제하는 것이 아닌 달마다 발급한 발급량에 맞는 구독 플랜으로 자동 업/다운그레이드가 진행됩니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 가이드를 확인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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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랜 업그레이드
플랜 업그레이드 케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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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위 플랜으로 변경하는 경우 (ex. 엑스스몰 플랜 → 미디엄 플랜으로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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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 결제를 연 결제로 변경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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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체험 중 유료플랜으로 변경하는 경우
상위플랜으로 업그레이드 시 결제 프로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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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위플랜으로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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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런티카드 발급량을 모두 소진한 상태에서 플랜을 업그레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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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랜별 개런티 발급량이 30% 남아있을때 부터 메일과 플랫폼내에서 잔여량 체크에 대한 알림을 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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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런티 발급량이 모두 소진 되면 개런티 발급 서비스의 이용은 불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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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런티카드 발급량이 남아있는 상태에서 플랜을 업그레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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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그레이드 결제한 플랜 + 기존 사용중이던 플랜의 남은 개런티 발급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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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 11월 16일에 엑스스몰 요금제 결제 후, 12월 8일에 스몰요금제로 업그레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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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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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랜 업그레이드 시, 업그레이드한 내용이 즉시 적용되고 직전 사용중이던 요금제에서 남은 개런티 발급수는 플랜 업그레이드 후 최대 2영업일 이내에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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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결제로 플랜을 구독 중 업그레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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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중이던 플랜의 잔여 기간만큼 업그레이드 한 플랜의 구독료가 결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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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그레이드할 플랜 구독료 - 구독중인 플랜 구독료) X (기존 플랜을 이용한 개월 / 12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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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일은 업그레이드 결제를 진행한 날로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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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 1월부터 연결제로 스몰 플랜 이용중 5월14일에 미디엄 플랜으로 업그레이드
결제금액 : (미디엄 플랜 구독료 - 스몰 플랜 구독료) X (5개월 / 12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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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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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랜 업그레이드 시, 업그레이드한 내용이 즉시 적용되고 직전 사용중이던 요금제에서 남은 개런티 발급수는 플랜 업그레이드 후 최대 2영업일 이내에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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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결제를 연결제로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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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에 월 결제를 이용하던 고객이 연 결제로 변경할 경우 연 결제를 요청한 다음달 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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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 지속적으로 월 결제를 사용하다 11월 n일에 연결제로 변경을 할 경우 12월부터 연 결제가 적용
(단, 연결제에 대한 결제는 플랜변경 요청을 한 당일에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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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체험중 유료플랜으로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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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일 무료체험 이용중 유료플랜으로 결제를 한 당일부터 유료플랜으로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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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사항
결제일의 경우 월 결제 → 연 결제 혹은 연 결제 → 월 결제 바뀌는 경우 결제일이 신규 결제일자로 변경됩니다.
플랜 다운그레이드
플랜 다운그레이드 케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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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위 플랜으로 변경하는 경우 (ex. 미디엄 플랜 → 스몰 플랜으로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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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 결제를 월 결제로 변경하는 경우
다운레이드 시 결제 프로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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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위플랜으로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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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를 진행한 다음달부터 변경된 플랜이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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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 11월부터 미디엄플랜을 사용 중에 11월 16일에 스몰플랜으로 변경 → 12월부터 스몰플랜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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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운그레이드에 대한 결제는 다음달 결제일에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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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사항
연결제로 구독 중 플랜의 다운그레이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월결제로 요금플랜을 변경 한 뒤 플랜을 다운그레이드 해주시거나 고객센터로 문의를 주시면 플랜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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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결제를 월결제로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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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에 연 결제를 이용하던 고객이 월 결제로 변경을 요청할 경우 월 결제로 플랜이 변경되었다는 것을 화면상에서 공지, 실제로 적용되는 시점은 연 결제로 결제한 기간이 만료된 시점부터 월결제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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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결제 혹은 월결제 관련한 환불정책은 따로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연 결제로 진행 중, 바로 취소하고 월결제를 진행하고 싶으신 고객께서는 고객센터로 문의를 주시면 사용 중 남은 금액에 대해서 환불을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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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료플랜 사용중 구독취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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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료플랜 이용중 구독취소를 하게 되면 이용중이던 모든 기능이 제한됩니다.
결제 실패
결제 실패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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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 결제 시 등록해두신 결제 카드로 결제가 실패하면 메일과 플랫폼내에서 공지를 해드리고, 5일의 유예 기간 동안 하루에 한 번씩 재결제를 시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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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일간 재결제 시도 후 6일차에도 결제에 완전히 실패하면 버클의 서비스 사용이 제한됩니다. 이 경우 등록된 카드의 문제를 해결(ex.카드분실,카드정지 등으로 인해 새로운 카드 등록)하시면 자동으로 재결제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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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동으로 플랜을 업그레이드 하는 경우에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위약금
위약금이 발생하는 경우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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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약금은 약정된 구독 내용을 다운그레이드 할 시, 기존의 구독에서 할인받은 항목이 있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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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 취소한 날이 속하는 달의 다음 달의 결제일 전날부터 남은 기간동안 아래 위약금 공제 후 환불 (다만, 구독 취소한 날이 속하는 달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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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액 환불 시에는, 위약금 규정에 따라 할인 전 정가 기준으로 사용 일수를 계산하여 잔여 금액이 예치금으로 환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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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불금액 = 총 결제금액 - (월결제금액 X 사용개월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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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약금 = [총 결제금액 - (월결제 금액 x 사용개월수)]*0.1
환불 프로세스
전액 환불이 가능한 경우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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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랜을 구독 후 7일 이내에 1개의 개런티도 발행하지 않았을 경우에 한해 전액 환불이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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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불 신청 후 버클팀에서 검토 후 100% 결제 취소를 진행 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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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결제하신 카드를 해지하시거나 카드취소가 불가능한 경우 버클팀에서 고객님이 알려주시는 지정계좌로 결제하신 금액의 환불을 진행 해드립니다.
부분 환불은 어떤 경우에 진행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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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클 환불정책의 기준은 개런티 발급량 입니다. 플랜을 구독 후 개런티 발급량을 계산하여 차감 후에 나머지 금액의 부분 환불이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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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플랜별 지급된 개런티 발급량의 %만큼 결제하신 금액에서 %를 제외하고 환불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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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급된 개런티 발급량을 모두 소진 하신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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