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

플랜 변경 및 환불 정책

플랜 변경

플랜 변경 케이스
1.
무료체험 중 유료플랜으로 변경하는 경우
2.
월 결제를 연 결제로 변경하는 경우
3.
연 결제를 월 결제로 변경하는 경우
4.
구독 취소

1. 무료체험 중 유료플랜으로 변경하는 경우

30일 무료체험 이용중 유료플랜으로 결제를 한 당일부터 유료플랜으로 변경됩니다.
예시:
2023-09-15 무료 체험중Starter 플랜 월 구독 완료2023-09-15 당일 Starter 플랜으로 변경 완료
2023-09-15 무료 체험중Starter 플랜 연 구독 완료2023-09-15 당일 Starter 플랜으로 변경 완료

2. 월 결제를 연 결제로 변경하는 경우

월 구독중, 연 구독으로 변경할 경우, 다음 월 구독 결제일에 연 구독료가 결제됩니다.
예시:
2023-09-15 Starter 플랜 월 구독중 (구독기간: 2023-09-15 ~ 2023-10-15)
2023-09-25 Starter 플랜 연 구독 변경 완료2023-10-15 스탠다드 플랜 연 결제
새로운 구독기간: 2023-10-15 ~ 2024-10-15
다음 결제일: 2024-10-15
참고사항 결제일의 경우 월 결제 → 연 결제 혹은 연 결제 → 월 결제 바뀌는 경우 결제일이 신규 결제일자로 변경됩니다.

3. 연 결제를 월 결제로 변경하는 경우

연 구독중, 월 구독으로 변경할 경우, 연 결제 구독이 종료된 이후에 월 구독으로 변경됩니다.
예시:
2023-09-15 Starter 플랜 연 구독중 (구독기간: 2023-09-15 ~ 2024-09-15)
2023-09-25 Starter 월 구독 변경 완료2024-09-15 스탠다드 플랜 월 결제
연결제 혹은 월결제 관련한 환불정책은 따로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연 결제로 진행 중, 바로 취소하고 월결제를 진행하고 싶으신 고객께서는 고객센터로 문의를 주시면 사용 중 남은 금액에 대해서 환불을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 구독 취소

월/연 구독중, 구독취소를 하게 되면 구독 종료일까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종료일 이후에는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결제 실패

결제 실패란?
자동 결제 시 등록해두신 결제 카드로 결제가 실패하면 메일과 플랫폼내에서 공지를 해드리고, 5일의 유예 기간 동안 하루에 한 번씩 재결제를 시도합니다.
5일간 재결제 시도 후 6일차에도 결제에 완전히 실패하면 버클의 서비스 사용이 제한됩니다. 이 경우 등록된 카드의 문제를 해결(ex.카드분실,카드정지 등으로 인해 새로운 카드 등록)하시면 자동으로 재결제가 진행됩니다.
수동으로 플랜을 업그레이드 하는 경우에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위약금

위약금이 발생하는 경우는?
구독 취소한 날이 속하는 달의 다음 달의 결제일 전날부터 남은 기간동안 아래 위약금 공제 후 환불 (다만, 구독 취소한 날이 속하는 달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차액 환불 시에는, 위약금 규정에 따라 할인 전 정가 기준으로 사용 일수를 계산하여 잔여 금액이 예치금으로 환불됩니다.
환불금액 = 총 결제금액 - (월결제금액 X 사용개월수)
위약금 = [총 결제금액 - (월결제 금액 x 사용개월수)]*0.1

환불 프로세스

전액 환불이 가능한 경우는?
플랜을 구독 후 7일 이내에 1개의 보증서도 발행하지 않았을 경우에 한해 전액 환불이 진행됩니다.
환불 신청 후 버클팀에서 검토 후 100% 결제 취소를 진행 해드립니다.
만약, 결제하신 카드를 해지하시거나 카드취소가 불가능한 경우 버클팀에서 고객님이 알려주시는 지정계좌로 결제하신 금액의 환불을 진행 해드립니다.
부분 환불은 어떤 경우에 진행되나요?
버클 환불정책의 기준은 보증서 발급량 입니다. 플랜을 구독 후 보증서 발급량을 계산하여 차감 후에 나머지 금액의 부분 환불이 진행됩니다.
구독플랜별 지급된 보증서 발급량의 %만큼 결제하신 금액에서 %를 제외하고 환불을 진행합니다.
지급된 보증서 발급량을 모두 소진 하신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이외 환불과 관련된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