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 변경
플랜 변경 케이스
1.
무료체험 중 유료플랜으로 변경하는 경우
2.
월 결제를 연 결제로 변경하는 경우
3.
연 결제를 월 결제로 변경하는 경우
4.
구독 취소
1. 무료체험 중 유료플랜으로 변경하는 경우
•
30일 무료체험 이용중 유료플랜으로 결제를 한 당일부터 유료플랜으로 변경됩니다.
예시:
◦
2023-09-15 무료 체험중 → Starter 플랜 월 구독 완료 → 2023-09-15 당일 Starter 플랜으로 변경 완료
◦
2023-09-15 무료 체험중 → Starter 플랜 연 구독 완료 → 2023-09-15 당일 Starter 플랜으로 변경 완료
2. 월 결제를 연 결제로 변경하는 경우
•
월 구독중, 연 구독으로 변경할 경우, 다음 월 구독 결제일에 연 구독료가 결제됩니다.
예시:
◦
2023-09-15 Starter 플랜 월 구독중 (구독기간: 2023-09-15 ~ 2023-10-15)
◦
2023-09-25 Starter 플랜 연 구독 변경 완료 → 2023-10-15 스탠다드 플랜 연 결제
▪
새로운 구독기간: 2023-10-15 ~ 2024-10-15
▪
다음 결제일: 2024-10-15
참고사항
결제일의 경우 월 결제 → 연 결제 혹은 연 결제 → 월 결제 바뀌는 경우 결제일이 신규 결제일자로 변경됩니다.
3. 연 결제를 월 결제로 변경하는 경우
•
연 구독중, 월 구독으로 변경할 경우, 연 결제 구독이 종료된 이후에 월 구독으로 변경됩니다.
예시:
◦
2023-09-15 Starter 플랜 연 구독중 (구독기간: 2023-09-15 ~ 2024-09-15)
◦
2023-09-25 Starter 월 구독 변경 완료 → 2024-09-15 스탠다드 플랜 월 결제
연결제 혹은 월결제 관련한 환불정책은 따로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연 결제로 진행 중, 바로 취소하고 월결제를 진행하고 싶으신 고객께서는 고객센터로 문의를 주시면 사용 중 남은 금액에 대해서 환불을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 구독 취소
•
월/연 구독중, 구독취소를 하게 되면 구독 종료일까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종료일 이후에는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결제 실패
결제 실패란?
•
자동 결제 시 등록해두신 결제 카드로 결제가 실패하면 메일과 플랫폼내에서 공지를 해드리고, 5일의 유예 기간 동안 하루에 한 번씩 재결제를 시도합니다.
•
5일간 재결제 시도 후 6일차에도 결제에 완전히 실패하면 버클의 서비스 사용이 제한됩니다. 이 경우 등록된 카드의 문제를 해결(ex.카드분실,카드정지 등으로 인해 새로운 카드 등록)하시면 자동으로 재결제가 진행됩니다.
•
수동으로 플랜을 업그레이드 하는 경우에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위약금
위약금이 발생하는 경우는?
•
구독 취소한 날이 속하는 달의 다음 달의 결제일 전날부터 남은 기간동안 아래 위약금 공제 후 환불 (다만, 구독 취소한 날이 속하는 달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차액 환불 시에는, 위약금 규정에 따라 할인 전 정가 기준으로 사용 일수를 계산하여 잔여 금액이 예치금으로 환불됩니다.
◦
환불금액 = 총 결제금액 - (월결제금액 X 사용개월수)
◦
위약금 = [총 결제금액 - (월결제 금액 x 사용개월수)]*0.1
환불 프로세스
전액 환불이 가능한 경우는?
•
플랜을 구독 후 7일 이내에 1개의 보증서도 발행하지 않았을 경우에 한해 전액 환불이 진행됩니다.
•
환불 신청 후 버클팀에서 검토 후 100% 결제 취소를 진행 해드립니다.
•
만약, 결제하신 카드를 해지하시거나 카드취소가 불가능한 경우 버클팀에서 고객님이 알려주시는 지정계좌로 결제하신 금액의 환불을 진행 해드립니다.
부분 환불은 어떤 경우에 진행되나요?
•
버클 환불정책의 기준은 보증서 발급량 입니다. 플랜을 구독 후 보증서 발급량을 계산하여 차감 후에 나머지 금액의 부분 환불이 진행됩니다.
•
구독플랜별 지급된 보증서 발급량의 %만큼 결제하신 금액에서 %를 제외하고 환불을 진행합니다.
•
지급된 보증서 발급량을 모두 소진 하신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이외 환불과 관련된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