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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테고리별 브랜드
버클 도입문의 하기
첫 만남
제가 더 아이덴티티 프로젝트를 만난 건
한 협회에서 진행하는 트렌드페어라는 행사에서였습니다.
당시 신진 디자이너들의 해외 진출 및 성장을 위한 자리였으며,
테크/친환경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브랜드들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여느 때와 다름없이 명함을 한가득 안고
혹시나 모를 사태에 대비해 '여분의 명함 케이스 + 서비스 소개서 30장' 과 함께 떨리는 마음으로 입장했었습니다.
사실 우리나라에서 신기술에 가장 보수적인 산업이 패션산업이거든요.
더군다나, 신생 브랜드들은 새로운 기술과 기능을 신경 쓰기에는
더 아이덴티티 프로젝트 X 버클
여러분 혹시 스팅925라는 브랜드를 아시나요?
악세사리 하나만으로도 방안 한가득 남성의 향기를 풍기는 남성 쥬얼리 브랜드입니다.
강력한 로고와 팬던트들이 진한 남자의 향기를 풍기는브랜드입니다.
남자는 남자를 알아보는법,
남초회사인 매스어답션의 버클과 스팅925가 협업을 시작했습니다~!
첫 만남
스팅925 대표님들은 두분이서 운영을 하시는데요,
첫 눈에 '힙' 함이 느껴지는 분들이십니다.
스팅925 X 버클
오늘은
#포튼가먼트
#fottongarment
라는 국내 맞춤정장 씬에서
최고를 달리고 있는 업체의 버클 도입기에 대해서 말씀 드려볼까 합니다.
포튼가먼트의 이념
포튼가먼트는 국내 거의 모든 지역(심지어 제주도에도!!)에서
다양한 고급 원단들을 이용하여 고객들에게 양질의 맞춤정장을 제공하는 업체입니다.
국내에서는 예복으로 꽤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 입니다.
사실 이글을 작성하는 저조차도
포튼가먼트에서 몇년전 예복을 맞췄었습니다.
포튼가먼트에서 맞추는 턱시도는 결혼식 이 후,
재가공을 통해 일반 수트로 변환해주는 작업을 무료로 진행해주고 있습니다.
포튼가먼트 X 버클
ⓒTeam Vircle
콘텐츠로 세상의 경계를 허무는 키뮤스튜디오의 최미송 MD님을 인터뷰했습니다.
키뮤스튜디오는
특별한 디자이너들의 활동을 지원하는 것을 넘어 우리 삶 속의 사회문제를 이야기하고,
직접 목소리를 내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이번 인터뷰를 통해 콘텐츠 기업 키뮤스튜디오는 버클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어떤 점이 더 편리해졌는지 들어봤습니다.
Q.
인터뷰에 응해주신 분과 브랜드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콘텐츠로 세상의 경계를 허물고 있는 키뮤스튜디오 MD팀 최미송입니다.
키뮤스튜디오는 미술에 재능이 있는 발달장애인과 함께 세상에 선한 영향력
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그분들을 교육하고 나아가
직간접적으로 채용해 작품을 전시
하기도 하고,
굿즈와 상품을 판매하거나 ESG 캠페인
을 하기도 해요. 저희는 그분들을 ‘특별한 디자이너’라고 부르고,
키뮤의 아트시그니처는 특별한 디자이너들의 유니크한 감성을 담은 아트 작품
입니다.
키뮤스튜디오 홈페이지 (https://www.kimustudio.com/)
Q.
디지털 개런티 도입을 고민하게 된 계기가 있으신가요?
키뮤에서는 아트시그니처를 구매하는 고객분들께 에디션 넘버에 따른 평생 워런티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어요. 그것을 증명하는 보증서를 발급할 때 수기로 종이를 출력해서 재단하고, 키뮤 도장을 찍어드렸습니다. 그런데 고
객님께서 보관 중 분실하거나, 구매 고객을 확인하는 데에서 시간이 많이 드는 경우
가 많았습니다.
또 키뮤 내부적으로도 매번
디자이너가 하나하나 작업하는 데 리소스
가 들어가는 것이 아까웠고요.
대량으로 주문이 들어오는 시기엔 수작업으로 하나하나 만들기도 어렵다는 문제
도 있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디지털 개런티를 발급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다고해서 도입을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발급할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해 하나하나 발급할 수도 있고 대량으로 발급이 가능하다는 점이 좋았어요.
콘텐츠로 세상의 경계를 허문다, 키뮤스튜디오(KIMUSTUD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