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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브랜드 라운지 리뉴얼

안녕하세요, 버클입니다.
브랜드와 구매고객의 전용 공간으로 새롭게 변경된 브랜드 라운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브랜드 고객과 소통하고 혜택을 제공하여 단골 고객과 브랜드 팬을 만들어 보세요!
자세히 알아볼까요?
업데이트 일자 : 2024년 7월 1일 (월)

[고객용] 브랜드 월렛 리뉴얼 → 브랜드 라운지

Brian | 버클 Product Manager 브랜드 카드를 받은 고객의 최소 30%는 브랜드 월렛에 가입을 해주시는데요, 지금까지는 A/S를 신청하거나 카드를 보는 것 말고는 할 수 있는 게 없었어요. 어떻게 하면 고객이 브랜드와 더 가까워질 수 있을까 고민 끝에, [라운지]라는 개념이 탄생했습니다.
고객이 브랜드의 보증서와 멤버십을 모아서 볼 수 있는 [브랜드 월렛]이 새롭게 리뉴얼되었습니다.
이제 [브랜드 라운지] 라는 전용 공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브랜드 라운지에서는 브랜드가 직접 라운지 공간을 꾸며서 다양한 컨텐츠, 이벤트 소식, 공지사항 등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감성을 표현하기 어려웠던 기존의 브랜드 월렛을 대신하여, 이제 브랜드 라운지에서 대표 이미지, 프로필 이미지, 포인트 컬러 버튼 등을 활용하여 개성 있는 공간을 표현해 보세요.
추가로 고객은 브랜드 컨텐츠와 함께 개인의 브랜드 활동 이력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애정온도 (브랜드 활동 수치 → 출석체크, 스탬프 개수 등)
디지털 스탬프 (공홈 주문 기준 스탬프)
보증서 카드
멤버십 카드
포인트
브랜드 라운지는 구매고객 전용 공간입니다.
브랜드 멤버일 경우에만 라운지 혜택을 확인하고 누릴 수 있습니다.
자세한 브랜드 라운지 소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7월 1일 업데이트 이후 기존 브랜드 월렛 화면은 신규 브랜드 라운지 화면으로 자동 변경됩니다.

브랜드 라운지 설정

Scott | 버클 Product Designer 커스텀 자유도를 높이면 사용성이 복잡해지고, 쉬운 설정에만 초점을 맞추면 브랜드 정체성이 잘 안드러난다는 딜레마가 있었어요. 수십 번의 시안 작업 끝에 ‘쉬움’과 ‘커스텀’ 두 마리를 다 잡은 UI가 완성되었는데요, 얼마나 쉬운지 직접 써보고 느껴보세요!
새롭게 리뉴얼된 브랜드 라운지 공간을 설정할 수 있는 메뉴가 추가되었습니다.
라운지 설정에서 간편하게 공간을 꾸며보세요.
라운지 설정 영역
기본 정보
브랜드명
로고 이미지
대표 이미지
포인트 컬러
브랜드 콘텐츠
고정 버튼
공지사항
소식
공식 채널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유튜브
고객센터
브랜드 라운지 링크를 카카오톡 채팅방 메뉴,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등에 노출하고 고객을 한 공간으로 모아보세요!
자세한 브랜드 라운지 설정은 이용 가이드에서 확인해보세요!
7월 1일 브랜드 라운지 리뉴얼 시점에 바로 변경된 디자인을 적용하고 싶으시면, 브랜드 라운지 사전 설정을 신청해 주시면 적용해 드리겠습니다.
배포 이후에는 브랜드 담당자께서 자유롭게 어드민에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카페24, 네이버 주문연동 업데이트

Jihyun | 버클 Product Manager 모두에게 익숙하면서도 재방문/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수단으로써 디지털 스탬프가 기획되었어요. 오프라인 스탬프는 고객이나 가게에서 직접 전화번호를 입력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는 반면, 버클의 디지털 스탬프는 쇼핑몰만 연동해두면 자동으로 적립이 되니 얼마나 편하게요!
카페24,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주문연동 방식이 개편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쇼핑몰 주문 연동 시 보증서만 발급이 가능했으나, 이제는 주문 내역으로 디지털 스탬프를 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디지털 스탬프란?
주문내역 기준 1개의 스탬프를 고객에게 적립하는 시스템입니다.
스탬프를 모은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여 재구매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스탬프 설정에서 스탬프 개수 기준과 혜택을 등록하면 고객에게 스탬프 미션이 노출됩니다.
스탬프는 주문이 배송완료되면 자동으로 적립됩니다.
스탬프와 보증서를 둘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주문연동 및 스탬프는 이용 가이드에서 확인해보세요!
보증서 발급 없이도 고객에게 스탬프 적립으로 쇼핑몰 재방문, 재구매율을 높여보세요!

스탬프 설정

Aiden | 버클 Product Designer 스탬프가 마치 힙한 카페에서 모으는 스티커처럼 느껴지길 원했어요. 그래서 일반적인 스탬프처럼 작게 표현하지 않고 큼직한 원형 이미지로 표현했죠. 그리고 카페 스탬프를 보면 10개를 모아야 혜택이 있는 게 일반적인데, 10개를 채우는 건 너무 오래걸리잖아요. 그래서 모아야 하는 스탬프 수도 브랜드가 원하는대로 할 수 있게 기획했어요.
[브랜드 라운지] 메뉴에 새로운 [스탬프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카페24,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주문연동시 디지털 스탬프를 보낼 수 있습니다.
고객에게 제공되는 스탬프 이미지와 혜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탬프 혜택이란?
특정 개수의 스탬프를 모았을 때 고객에게 혜택이 제공됩니다.
현재 혜택 제공 방식은 버튼 링크 형태입니다. 쿠폰 다운로드 링크, 전용 쇼핑몰 링크 등을 입력하여 혜택을 제공해 보세요.
자세한 스탬프 설정은 이용 가이드에서 확인해보세요!
오프라인 스탬프 재구매율 효과를 이제 온라인에서도 누려보세요! 온라인 구매도 이제 스탬프 적립이 가능한 시대~

[고객용] 메인 라운지 홈 화면 리뉴얼

고객이 전체 브랜드의 보증서와 멤버십을 모아서 볼 수 있는 [메인 홈] 화면이 새롭게 리뉴얼되었습니다.
고객이 보유한 카드 목록만 조회하는 공간을 넘어서서 다양한 브랜드 소식과 새로운 브랜드를 발견할 수 있는 공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 주의 HOT한 브랜드
브랜드 소식 모아보기
마이브랜드 : 스탬프, 보증서, 멤버십을 보유한 브랜드 목록 → 각 브랜드 라운지로 이동 가능합니다.
앞으로 새로운 홈 화면에서는 모든 고객에게 버클 서비스를 사용하는 브랜드가 노출될 기회가 생깁니다.
브랜드 상품을 보유하지 않은 고객에게도 브랜드 소식과 브랜드 라운지를 홍보해 보세요.

브랜드 정보 메뉴 개편

기존 [브랜드 정보] 메뉴가 새롭게 개편되었습니다.
브랜드 기본 정보 (프로필 이미지, 브랜드명)는 [브랜드 라운지 설정]에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브랜드 대표 고객센터는 [계정 설정]에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이전 업데이트 사항은 버클 Release List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버클은 브랜드 성장을 위한 기술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기능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궁금한 내용은 화면 하단 고객센터 버튼을 클릭하고 문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Robbie | 버클 Product Lead 버클을 이용해주시는 브랜드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고객들이 여러 브랜드를 새로 발견하고 유입이 될 수 있도록 버클 [홈]이 개편되었습니다. 기존 고객에 가장 집중하고 있긴 하지만, ‘신규 유입’도 놓칠 수 없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