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선 관리를 통해 고객센터, 채팅, 게시판, 전화를 통해 접수되던 수선 요청을 한 곳에서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수선 관리 연동을 통해 업무효율화를 경험해보세요!
이런 점이 좋아집니다
고객
•
고객은 발급된 개런티 상세 화면에서 바로 수선 신청이 가능합니다.
•
개런티에 상품정보가 모두 저장되어 있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어요.
브랜드(기업)
•
접수된 수선신청 내역은 [수선 신청 관리] 신규 메뉴 탭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
수선신청 관리 메뉴에서 견적서 작성, 수선중수선완료신청취소등 진행 상황을 변경하면서 관리할 수 있어요.
고객이 신청한 내용은 [수선신청 관리]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수선신청 과정은 고객과 연락을 통해 진행하면 됩니다.
서비스 사용방법
1.
서비스 연동 관리 > 수선신청 관리 카드를 클릭하세요.
2.
수선신청 관리 상세 화면에서 연동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3.
수선신청 관리 서비스가 연동완료됐습니다!
4.
“A/S 주의사항" 내용을 에서 편집해주세요. 고객이 보는 화면에 노출돼요!
서비스 연동 관리
•
목록에서 수선신청 관리 를 클릭하세요.
서비스 연동 관리
수선신청 관리 상세
•
연동하기 를 클릭하면 바로 연동이 완료됩니다.
수선신청 관리 상세
수선신청 기능이 연동됐습니다!!
•
수선신청 관리가 연동되면 아래와 같은 팝업이 노출됩니다.
수선신청 관리 연동 완료 팝업
•
개런티 설정으로 이동 를 클릭하고 A/S 주의사항을 입력하세요. 고객이 보는 수선신청 화면에 노출돼요!
◦
이후 수정이 필요하다면 개런티 설정 화면에서 가능합니다.
•
기존에 발급한 개런티와 앞으로 발급할 개런티 상세 화면에 “수선신청” 버튼이 노출됩니다.
•
고객이 수선신청을 완료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현재 수선센터 정보는 어드민에서 직접 등록이 제한되므로 버클팀에 1:1 문의해주시면 등록해드리겠습니다. 버클 1:1 문의하기 >>
수선센터 정보
•
고객이 수선신청을 완료하면, 브랜드 담당자 이메일로 [수선신청 접수 이메일]이 발송됩니다.
수선신청 접수 이메일
수선신청 상태
•
고객이 수선신청한 내역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수선신청 상태는 총 5가지입니다.
◦
접수완료 - 신규 수선 접수
◦
견적중 - 견적서 작성, 고객에게 전달된 상태
◦
수선중 - 수선 진행중 상태
◦
수선완료 - 수선완료 상태
◦
신청취소 - 수선신청 취소한 상태
•
목록에서 바로 수선 상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수선 상태변경 안내
•
상태를 무조건 순서대로만 상태 변경이 가능한 게 아니라, 일부 단계를 건너뛸 수 있지만 이전 단계로 이동은 불가합니다. 수선완료, 신청취소 후에는 상태변경이 불가합니다.
•
신청번호 를 클릭하면 [수선신청 상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수선신청 관리
수선신청 상세
1. 접수완료
•
고객이 신청한 내용과 고객 정보, 상품 정보, 개런티 정보를 모두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견적중 을 클릭하면 견적서 작성 팝업이 표시됩니다. 견적서를 작성하고 저장하면 고객에게 수선 견적서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
수선중 를 클릭하면 수선중 상태로 변경됩니다.
◦
수선완료 를 클릭하면 수선완료 처리됩니다. 고객에게 수선완료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
신청취소 를 클릭하면 수선신청 취소 처리됩니다. 고객에게 수선취소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
하단에 견적서 작성 클릭하면 견적성 작성하는 팝업이 표시됩니다.
수선신청 상세 - 접수완료
[수선 견적서 작성 팝업]
•
견적 비용, 예상 작업기간 (일), 메모사항을 작성하고 전송 을 클릭하면 고객에게 견적서가 알림톡으로 발송됩니다.
수선 견적서 작성 팝업
[고객용] 수선견적서 알림톡
[고객] 견적서 상세 화면
•
어드민에서 입력한 견적서 정보가 노출됩니다.
•
현재 버클을 통해서 결제는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
결제 정보를 노출하고, 고객이 계좌이체/입급된걸 확인하면 [수선중] 상태로 변경하면서 진행하시면됩니다.
[고객용] 견적서 상세 - 결제 정보
견적서 결제 정보 노출 안내
현재 수선센터 정보는 어드민에서 직접 등록이 제한됩니다. 버클팀에 1:1 문의 해주시면 바로 등록해드리겠습니다.
버클 1:1 문의하기 >>
2. 견적중
•
수선중 를 클릭하면 수선중 상태로 변경됩니다.
•
수선완료 를 클릭하면 수선완료 처리됩니다. 고객에게 수선완료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
신청취소 를 클릭하면 수선신청 취소 처리됩니다. 고객에게 수선취소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
하단에 수선시작 클릭하면 수선중 상태로 변경됩니다.
수선신청 상세 - 견적중
3. 수선중
•
수선완료 를 클릭하면 수선완료 처리됩니다. 고객에게 수선완료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
신청취소 를 클릭하면 수선신청 취소 처리됩니다. 고객에게 수선취소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
하단에 수선완료 를 클릭하면 수선완료 처리됩니다. 고객에게 수선완료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고객용] 수선완료 알림톡
수선신청 상세 - 수선중
4. 수선완료
•
하단에 배송정보 입력 을 클릭하면 배송정보 입력 팝업이 표시됩니다.
•
상품 출고후, 택배사와 운송장번호를 입력하면 고객이 수선 신청상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선신청 상세 - 수선중
5. 신청취소
•
신청취소 처리하면 고객에게 수선취소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고객용] 수선취소 알림톡
수선신청 상세 - 신청취소
수선신청 관리 연동해제
•
[수선신청 관리 상세] 화면에서 연동해제 를 클릭하면 연동해제되며 동일 화면에서 다시 연동할 수 있습니다.
수선신청 관리 연동해제 팝업
유의사항
•
[수선신청 관리]에 신청건이 있을 경우 연동을 해제 하더라도 페이지 접근이 가능합니다.
◦
수선신청 상세 페이지 조회 가능
◦
취소, 수선완료 처리가능
•
연동 해제 시 기존에 발급한 보증서와 신규 발급 보증서에 “수선신청” 버튼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
수선신청 이력이 있는 고객에게는 “수선이력” 탭이 계속 노출됩니다.
•
서비스 연동해제 이후 다시 연동 할 경우, 기존 수선신청 데이터가 모두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