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

수선

수선 관리를 통해 고객센터, 채팅, 게시판, 전화를 통해 접수되던 수선 요청을 한 곳에서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수선 관리 연동을 통해 업무효율화를 경험해보세요!

이런 점이 좋아집니다

고객

고객은 발급된 개런티 상세 화면에서 바로 수선 신청이 가능합니다.
개런티에 상품정보가 모두 저장되어 있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어요.

브랜드(기업)

접수된 수선신청 내역은 [수선 신청 관리] 신규 메뉴 탭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수선신청 관리 메뉴에서 견적서 작성, 수선중수선완료신청취소등 진행 상황을 변경하면서 관리할 수 있어요.
고객이 신청한 내용은 [수선신청 관리]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수선신청 과정은 고객과 연락을 통해 진행하면 됩니다.

서비스 사용방법

1.
서비스 연동 관리 > 수선신청 관리 카드를 클릭하세요.
2.
수선신청 관리 상세 화면에서 연동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3.
수선신청 관리 서비스가 연동완료됐습니다!
4.
“A/S 주의사항" 내용을 에서 편집해주세요. 고객이 보는 화면에 노출돼요!

서비스 연동 관리

목록에서 수선신청 관리 를 클릭하세요.
서비스 연동 관리

수선신청 관리 상세

연동하기 를 클릭하면 바로 연동이 완료됩니다.
수선신청 관리 상세
수선신청 기능이 연동됐습니다!!
수선신청 관리가 연동되면 아래와 같은 팝업이 노출됩니다.
수선신청 관리 연동 완료 팝업
개런티 설정으로 이동 를 클릭하고 A/S 주의사항을 입력하세요. 고객이 보는 수선신청 화면에 노출돼요!
이후 수정이 필요하다면 개런티 설정 화면에서 가능합니다.
기존에 발급한 개런티와 앞으로 발급할 개런티 상세 화면에 “수선신청” 버튼이 노출됩니다.
고객이 수선신청을 완료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현재 수선센터 정보는 어드민에서 직접 등록이 제한되므로 버클팀에 1:1 문의해주시면 등록해드리겠습니다. 버클 1:1 문의하기 >>
수선센터 정보
고객이 수선신청을 완료하면, 브랜드 담당자 이메일로 [수선신청 접수 이메일]이 발송됩니다.
수선신청 접수 이메일

수선신청 상태

고객이 수선신청한 내역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선신청 상태는 총 5가지입니다.
접수완료 - 신규 수선 접수
견적중 - 견적서 작성, 고객에게 전달된 상태
수선중 - 수선 진행중 상태
수선완료 - 수선완료 상태
신청취소 - 수선신청 취소한 상태
목록에서 바로 수선 상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수선 상태변경 안내

상태를 무조건 순서대로만 상태 변경이 가능한 게 아니라, 일부 단계를 건너뛸 수 있지만 이전 단계로 이동은 불가합니다. 수선완료, 신청취소 후에는 상태변경이 불가합니다.
신청번호 를 클릭하면 [수선신청 상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수선신청 관리

수선신청 상세

1. 접수완료

고객이 신청한 내용과 고객 정보, 상품 정보, 개런티 정보를 모두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견적중 을 클릭하면 견적서 작성 팝업이 표시됩니다. 견적서를 작성하고 저장하면 고객에게 수선 견적서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수선중 를 클릭하면 수선중 상태로 변경됩니다.
수선완료 를 클릭하면 수선완료 처리됩니다. 고객에게 수선완료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신청취소 를 클릭하면 수선신청 취소 처리됩니다. 고객에게 수선취소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하단에 견적서 작성 클릭하면 견적성 작성하는 팝업이 표시됩니다.
수선신청 상세 - 접수완료
[수선 견적서 작성 팝업]
견적 비용, 예상 작업기간 (일), 메모사항을 작성하고 전송 을 클릭하면 고객에게 견적서가 알림톡으로 발송됩니다.
수선 견적서 작성 팝업
[고객용] 수선견적서 알림톡
[고객] 견적서 상세 화면
어드민에서 입력한 견적서 정보가 노출됩니다.
현재 버클을 통해서 결제는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결제 정보를 노출하고, 고객이 계좌이체/입급된걸 확인하면 [수선중] 상태로 변경하면서 진행하시면됩니다.
[고객용] 견적서 상세 - 결제 정보
견적서 결제 정보 노출 안내 현재 수선센터 정보는 어드민에서 직접 등록이 제한됩니다. 버클팀에 1:1 문의 해주시면 바로 등록해드리겠습니다. 버클 1:1 문의하기 >>

2. 견적중

수선중 를 클릭하면 수선중 상태로 변경됩니다.
수선완료 를 클릭하면 수선완료 처리됩니다. 고객에게 수선완료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신청취소 를 클릭하면 수선신청 취소 처리됩니다. 고객에게 수선취소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하단에 수선시작 클릭하면 수선중 상태로 변경됩니다.
수선신청 상세 - 견적중

3. 수선중

수선완료 를 클릭하면 수선완료 처리됩니다. 고객에게 수선완료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신청취소 를 클릭하면 수선신청 취소 처리됩니다. 고객에게 수선취소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하단에 수선완료 를 클릭하면 수선완료 처리됩니다. 고객에게 수선완료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고객용] 수선완료 알림톡
수선신청 상세 - 수선중

4. 수선완료

하단에 배송정보 입력 을 클릭하면 배송정보 입력 팝업이 표시됩니다.
상품 출고후, 택배사와 운송장번호를 입력하면 고객이 수선 신청상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선신청 상세 - 수선중

5. 신청취소

신청취소 처리하면 고객에게 수선취소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고객용] 수선취소 알림톡
수선신청 상세 - 신청취소

수선신청 관리 연동해제

[수선신청 관리 상세] 화면에서 연동해제 를 클릭하면 연동해제되며 동일 화면에서 다시 연동할 수 있습니다.
수선신청 관리 연동해제 팝업
유의사항
[수선신청 관리]에 신청건이 있을 경우 연동을 해제 하더라도 페이지 접근이 가능합니다.
수선신청 상세 페이지 조회 가능
취소, 수선완료 처리가능
연동 해제 시 기존에 발급한 보증서와 신규 발급 보증서에 “수선신청” 버튼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수선신청 이력이 있는 고객에게는 “수선이력” 탭이 계속 노출됩니다.
서비스 연동해제 이후 다시 연동 할 경우, 기존 수선신청 데이터가 모두 표시됩니다.